-
넷플릭스 추천 | 김혜수 배우 필모그래피 5편넷플릭스 영화 추천 2020. 3. 6. 18:00
타짜
(The War Of Flower)
"나 이대나온 여자야"라는 희대의 명대사를 남긴 작품이다. 당시 <범죄와의 전쟁>으로 충무로의 주목받던 최동훈 감독의 작품이라는 것을 알고 기뻤다고 한다. 하지만 이내 정마담 역할을 보곤 자신이 없어 고민을 했다. 고사하려던 차에 최동훈 감독을 만나 미팅을 했고 6시간이 넘는 시간동안 이야기를 나누며 최동훈 감독에 대한 믿음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이후 영화에서 김혜수 배우가 아니면 상상되지 않을 정도로 정마담을 훌륭하게 소화했다.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으로도 500만 관객을 넘기며 큰 성공을 거뒀다. 이후 영화는 세번째 속편까지 제작되었고 드라마로도 나왔다.
도둑들
(The Thieves)
<타짜> 아귀역의 김윤석 배우와 재회한 작품이다. 처음 타짜에 캐스팅된 김윤석 배우의 사진을 보곤 너무 착해보여서 아귀역을 할 수 있을까 생각했다고 한다. 하지만 촬영장에 들어선 김윤석 배우는 완전히 다른 사람이었다고 한다.
이런 신뢰를 바탕으로 김혜수 배우와 김윤석 배우는 <도둑들>에서 파트너 관계로 등장하며 멋진 연기합을 선보인다. 최동훈 감독과 한 두 번째 작품으로 천만 관객을 동원했다.
시그널
tvN 시상식에서 수상자로 호명되며 무대 앞으로 나가는 김혜수 배우. 축하해주며 자리에서 일어난 동료 배우들을 둘러보곤 이제훈 배우의 뒷덜미를 감싸며 포옹한다. 영화같은 장면을 연출하며 전설적인 짤을 남겼다.
현실에서는 이제훈 배우와, 과거에서는 조진웅 배우와 합을 맞추며 환상적인 호흡을 만들어낸다. 후에 <시그널>에 대한 인터뷰에서 드라마가 담고 있는 메시지와 다루고 있는 사건들이 의미있다고 생각해 출연을 결심했다고 한다. 장기미제사건을 담당하는 베테랑 형사로 김혜수 배우 특유의 카리스마와 눈물 없이도 애절함이 전해져 오는 감정연기를 유감없이 발휘한다.
차이나타운
(Coinlocker Girl)
김혜수 배우의 파격적인 연기변신으로 주목을 받았던 작품이다. 흰 머리와 주름진 피부를 표현한 비주얼에서부터 생존기계로서 사람을 대하는 모습까지 누아르 캐릭터의 전형을 담았다.
<뺑반>을 연출한 한준희 감독의 작품으로 <차이나타운>을 통해 백상예술대상, 황금촬영상에서 신인감독상을 수상한다. 김혜수 배우 역시 춘사영화상,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황금촬영상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다. 140만 관객을 동원하여 흥행에도 성공하며 여성 누아르의 가능성을 보여준 작품이다.
하이에나
<국가부도의 날> 홍보차 네이버 브이앱 '배우왓수다'에 출연한 김혜수 배우는 코미디 연기에 자신이 없는 편이라고 했다. 아이를 가지고 싶어하는 대책없는 셀럽 역으로 출연한 <굿바이 싱글>은 여러가지 면에서 도전이었다. 마동석 배우의 도움을 받아 자연스러운 연기를 할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굿바이 싱글>에서의 경험때문인지 한층 자연스러워진 코미디로 돌아왔다. <시그널> 속 정의감 넘치는 형사의 정반대편쯤의 캐릭터다. 돈을 위해선 자존심도 얼마든지 버릴 수 있는 속물 변호사 캐릭터를 연기한다. 김혜수 배우는 <시그널> 이후 4년만에 드라마로 복귀하며 주목을 받았다.
<뿌리깊은 나무><별에서 온 그대> 등 연출했다하면 연기대상을 배출하는 장태유 감독의 작품이다. 주지훈 배우와의 합 역시 기대된다. 4회까지 방송된 <하이에나>는 10%가 넘는 시청률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추천 | 천우희 배우 인생작 5편 (0) 2020.03.08 넷플릭스 추천 | <응답하라 시리즈> 사랑와 청춘에 관한 명대사 20가지 (0) 2020.03.07 넷플릭스 영드 추천 | 사려깊은 사이코패스 이야기 <빌어먹을 세상따위> (0) 2020.03.05 넷플릭스 영화 추천 | 성유빈 배우 인생작 5편 (0) 2020.03.05 주말 넷플릭스 영화 추천 | 마음이 포근해지는 겨울 영화 <윤희에게> (0) 2020.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