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영화 추천 | 음악 영화 5편
    넷플릭스 영화 추천 2020. 3. 20. 13:28

    넷플릭스 영화 추천 맘마미아

    맘마미아!

    아바의 명곡들로 구성된 동명의 뮤지컬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메릴 스트립, 아만다 사이프리드의 수준급 노래 실력을 비롯해 그리스의 아름다운 풍경까지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이다. 1편의 성공에 힘입어 엄마 도나의 과거를 들여다보는 2편까지 제작됐다. 아만다 사이프리드는 1,2편에서 모두 주연으로, 1편에서 주연으로 등장했던 메릴 스트립은 2편에 특별 출연했다.


    추천하는 영화 속 스코어는 아만다 사이프리드의 'Thank you for the music'과 두 배우가 듀엣한 'slipping through my finger'이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겨울왕국

    겨울왕국

    애니메이션으로 한국에서만 천만 관객을 넘긴 작품이다. 어린 관객뿐 아니라 어른에게도 큰 인기를 얻었다. 영화가 흥행하면서 라디오, 예능 프로그램에 'Let it go'가 도배되다시피 했다. 국내외 유명 스타들의 커버곡도 엄청나게 쏟아졌다.


    1편의 엄청난 인기에 비해 2편에 대한 우려가 많았지만 1편의 인기 요인에 기대지 않는 2편만의 매력으로 호평받았다. 엘사의 성장을 그리는 2편의 주제의식과 맞아떨어지는 'Into the unknown'과 'Show yourself'를 추천한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위대한 개츠비

    위대한 개츠비

    <위대한 개츠비>는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고전소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주연, 화려한 영상미로 주목받았지만 그중 가장 돋보였던 것은 힙한 감성들을 담고 있는 OST이다. 음악작업을 한 제이지가 영화 프로듀서로 이름을 올릴 정도로 음악에 공을 들인 작품이다.


    파티장에서 등장하는 'Little party never killed nobody'와 엔딩곡인 'The xx' 등 영화보다 OST가 더 주목받았다. 1952년에 발표된 장편소설의 클래식한 감성과 젊은 관객들의 간극을 메우기 위한 전략이었다. 하지만 호불호가 갈리는 데이지의 연기와 모호한 스토리로 음악만 조명을 받는 결과를 낳았다. 한국에서는 144만 관객을 기록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말할 수 없는 비밀

    말할 수 없는 비밀

    대만 영화 특유의 하이틴 로맨스 감성을 담고 있다. 감독과 주연을 맡은 주걸륜과 계륜미의 비주얼에 더해 영화에서 가장 주목받은 것은 피아노 배틀 장면이다. 예술 학교를 배경으로 피아노에 천부적인 재능을 보이는 남자주인공과 음악실에서 마주하는 여주인공의 관계 변화를 피아노곡에 담았다.


    영화가 흥행하면서 영화에 등장한 음악의 악보집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2007년에 개봉된 영화지만 여전히 영화 속 등장했던 피아노 배틀신이 방송과 유튜브를 통해 커버되고 있다. 영화의 촬영지였떤 대만의 단수이는 한국인들에게 사랑받는 관광지가 되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미스 아메리카나

    미스 아메리카나

    인간 테일러 스위프트에 주목한 다큐멘터리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로 선댄스 영화제에서 선공개되었다. 신곡 'Only the young'을 다큐멘터리를 통해 공개하기도 했다.


    올해 만 31세가 되는 테일러 스위프트는 13살의 나이로 데뷔하여 싱어송 라이터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래미 올해의 앨범을 두 차례 수상한 최초의 기록을 가지고 있다.


    라디오 DJ에게 성추행 피해를 입은 뒤로 소송을 벌여왔다. 그 과정에서 미투 운동에 동참해왔는데 여성폭력방지법에 반대하는 공화당 의원의 당선을 저지하기 위해 미국 중간선거에서 목소리를 내기도 했다. 여성혐오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혀온 뒤부터 무리한 다이어트를 그만두었다고 한다. 미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종사자로서, 영향력 있는 셀럽으로서 가져온 고민과 생각들을 다큐멘터리를 통해 풀어놓았다.

    ▼▼ 더 많은 추천 영화는 아래에서 ▼▼

    마음 근육 키우는 영화보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