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 웹툰 원작 한국 드라마 5편
    넷플릭스 영화 추천 2020. 3. 10. 22:29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이태원 클라쓰

    이태원 클라쓰

    다음 웹툰 유료 매출 1위, 평점 9.9점, 조회수 2억 2천뷰를 달성한 조광진 작가의 <이태원 클라쓰>이다. 큰 인기를 끌던 웹툰의 드라마화가 결정되자 캐스팅에 대해 많은 기대가 모아졌다.


    조광진 작가는 드라마의 대본도 직접 썼는데 박서준, 김다미, 권나라 등 배우들의 싱크로율에 매우 만족했다고 한다. 드라마의 주요 배경은 이태원의 식당인 <단밤>인데 조광진 작가는 실제로 이태원에서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12회까지 방영된 이태원 클라쓰는 14.8%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역대 JTBC 드라마 시청률 2위를 기록했다.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미생

    미생

    고졸 취업, 비정규직, 워킹맘 등 사회적 문제에 관한 관심을 일으키며 큰 화제를 모았다. <이끼><내부자들> 등을 집필한 윤태호 작가의 작품을 드라마화했다. 이성민 배우와 김대명 배우의 현실감 넘치는 직장인 연기는 많은 지지를 받았다. 아이돌 임시완의 드라마 데뷔작으로 배우로서의 입지를 굳히게 한 작품이다.


    변요한, 강하늘, 강소라 등 주인공 장그래의 입사 동기들로 등장한 배우들의 개성 넘치는 연기도 호평을 받았다.


    현재 웹툰은 중소기업에 입사한 오과장과 장그래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시즌2가 연재중이다.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기맹기 작가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다. 아기 회색 고양이란 별칭으로 웹툰 팬들에게 사랑받았던 도경석역에는 차은우 배우가, 성형수술로 확 바뀐 외모를 가지게 된 강미래역에는 임수향 배우가 캐스팅되었다. 두 배우의 싱크로율 높은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았다.


    조향사라는 낯선 직업을 소개하고 성형수술에 대한 사회적 관념에 새로운 관점을 제공하기도 했다. 곽동연, 민도희 등의 조연들과 풋풋한 캠퍼스 생활을 그리는 에피소드도 드라마의 큰 재미요소다.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좋아하면 울리는

    좋아하면 울리는

    <오디션>이라는 종이만화로 유명한 천계영 작가의 다음웹툰을 드라마화한 작품이다. 김소연 배우 주연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제작되며 많은 관심을 모았다. 웹툰은 여전히 연재중이며 드라마는 시즌 1이 공개된 이후 시즌2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가난하지만 생활력 강하고 구김살없는 주인공 조조와 나를 좋아하는 사람이 내 근처에 나타나면 알려주는 앱 '좋아람'이라는 독특한 설정을 바탕으로 한다. 건강상의 문제로 휴재중이었던 천계영 작가는 최근 목소리와 기계로 그림을 다시 그리게 되었다며 유튜브로 근황을 알려왔다.


    시즌2에서는 방패 기능을 통해 자신의 마음을 숨겼던 조조와 선오, 혜영의 삼각 관계가 본격화할 예정이다.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치즈 인더 트랩

    치즈 인 더 트랩

    2010년부터 2017년까지 연재되며 많은 대학생들의 공감을 불러온 순끼 작가의 웹툰을 드라마화했다. 로맨스릴러라는 독특한 장르로 웹툰 팬들의 많은 지지를 받았다. 웹툰의 마지막화에는 20대를 함께 해줘서 고마웠다며 감사를 전하는 팬들의 댓글로 가득찼다.


    <커피프린스 1호점>을 연출한 이윤정 감독의 복귀작으로도 화제를 모았다. 원작의 싱크로율과 다소 떨어지는 싱크로율과 후반부로 갈수록 힘이 빠지는 스토리 전개로 아쉬운 성적을 남겼다. 이후 여주인공 홍설 역할로 많은 추천을 받았던 오연서 배우를 주인공으로 하는 영화가 제작되었지만 20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역시나 아쉬운 결과를 남겼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