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 추천 | 손예진 배우 인생작 5편넷플릭스 영화 추천 2020. 3. 17. 09:00
내 머리속의 지우개
정우성 배우와의 호흡, 조기 알츠하이머라는 낯선 소재, "이거 마시면 나랑 사귀는 거다"라는 명대사 등 숱한 화제를 모았던 영화이다. 2000년대 특유의 순수하고 아련한 감성을 담고 있다. 당시 180만명이라는 관객수를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아직까지도 영화를 보며 눈물을 쏟는다는 N회차 관객과 정우성, 손예진 배우의 여전한 화제성으로 영화를 찾아보는 어린 관객까지 여러 세대에 걸쳐 사랑받고 있다.
클래식
자전거 탄 풍경의 '너에게 난 나에게 넌'이 배경음악으로 깔리며 손예진, 조인성 배우가 외투로 비를 피하며 달려가는 모습은 풋풋한 청춘의 사랑의 대명사가 되었다.
손예진 배우를 국민 첫사랑 반열에 올려놓은 작품이다. 손예진, 조승우, 조인성 배우를 둘러싼 사랑이야기에 공감하는 많은 관객들이 영화관을 찾았다. 한국 멜로 영화의 고전과도 같은 작품이다.
비밀은 없다
<미쓰 홍당무>를 연출한 이경미 감독의 작품으로 정치와 가족을 소재로 한 독특한 스릴러 작품이다. 남편의 선거 운동을 도우며 사라진 딸을 찾아야 하는 연홍(손에진) 역을 맡아 입체적인 인물의 복잡한 심리를 묘사했다. 손예진 배우의 연기를 돋보이게 받쳐주는 故 김주혁 배우의 연기도 인상깊다.
대중적이지 못한 소재로 25만의 관객수를 모으는데 그쳤지만 저평가된 영화라는 평을 받았다.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 대상, 여우주연상,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대상, 여우주연상, 부일영화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영화의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멜로 장르의 대명사 손예진 배우와 <당신이 잠든 사이에><슬기로운 감빵생활>을 통해 주목받은 정해인 배우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다. <밀회>이 안판석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30대 여성이라면 겪을 법한 일과 사랑에 대한 고민을 현실적으로 풀어놓았다. 신데렐라 스토리도 아니고, 재벌이 등장하지도 않고, 순정적이지만 제멋대로인 남자 주인공도 등장하지 않는다.
대신, 온전히 여주인공에게 직진하는 남자 주인공과 직장에서의 애환을 성숙한 대화로 공감해 줄 수 있는 남자 주인공이 등장한다. 여러 비현실적 요소에도 불구하고 아름다운 영상미와 감각적인 대사, 두 주연배우의 연기합으로 7%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했다.
사랑의 불시착
<공조>에 이은 현빈, 손예진 배우의 재회로 화제를 모았다.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북한에 불시착하는 재벌 딸이라는 소재로 북한 생활을 본격적으로 다루었다. <별에서 온 그대>를 집필한 박지은 작가의 글인데, 2008년 인천에서 레저보트를 즐기던 여배우가 방향을 잃고 월북하여 북한 남성과 대화를 나눈 실화를 바탕으로 드라마의 주제를 구상했다고 한다.
자연재해로 인한 패러글라이딩의 교도소 운동장 불시착, 국경을 넘은 사례 등을 바탕으로 하였다. 현실감을 불어넣기 위해 북한 특수부대 출신 전문가에게 자문을 받았다. 탈북인 작가가 보조작가로 합류했고 북한 사투리에 대한 감수도 받았다.
제작진의 밀도 높은 준비와 두 주연배우를 비롯한 김정난, 김선영, 장소연, 서지혜 배우 등의 열연으로 인해 21.7%라는 높은 시청률로 tvN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 강동원 배우 인생작 5편 (0) 2020.03.18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 황정민 배우 인생작 5편 (0) 2020.03.17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 하정우 배우 인생작 5편 (0) 2020.03.16 넷플릭스 영화 추천 | 이별 관련 영화 5편 (0) 2020.03.16 넷플릭스 추천 | 법조인 관련 드라마 5편 (0) 2020.03.15